10월 수요 예배 대표 기도문
수요 대표기도문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1)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주님을 예배하는 자리로 불러 주심 감사합니다. 긴 연휴를 끝내고 10월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이 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입니다. 눈을 들어 자연을 보면 얼마나 아름다운지 형언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통치하시는 이 세상을 보며 하나님을 찬양하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계절은 무더운 여름에서 아름다운 가을의 중앙인 10월로 바뀌었습니다. 짙은 녹음을 자랑하던 숲은 어느새 붉고 노란색으로 변해 갑니다. 한 치의 앞도 보이지 않던 숲이 낙엽을 하나둘씩 떨구면서 나무와 나무 사이의 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농부들은 그동안 가꾼 곡식을 수확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시간표대로 흘러갑니다. 우리의 인생도 이와 같다는 사실을 잊지 않게 하소서. 젊음의 때도 잠깐이고, 부와 명예도 잠깐임을 기억하게 하소서. 오직 하나님 안에서 영원한 것들을 바라며 소망하게 하옵소서. 주의 음성에 귀 기울이며 사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올여름은 유난히 많은 비와 폭염으로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집을 잃고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슬픔과 아픔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다시 아름다운 계절을 허락하사 힘을 내어 살아하게 하십니다. 우리가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믿고 따라가게 하소서. 주님이 이끄시는 대로 주님의 말씀을 사모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수요 예배 대표 기도문 (2)
거룩하시고 자비하신 하난미 아버지 참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드립니다. 급변하는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에도 하나님은 든든 반석이 되시사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셨습니다. 참으로 감사드립니다. 간구하는 자들의 소리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참되고 복되신 주님, 강가에 심은 나무는 시절을 쫓아 열매를 맺는다하셨습니다. 어떤 환경에서도 마르지 않는 강을 지녔기에 무성한 잎과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우리도 은혜의 강가에 거하게 하소서. 진리의 말씀에 뿌리내리게 하시고, 공의의 말씀에 발을 담그게 하소서. 세상의 헛된 것들을 의지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며 소망하게 하소서.
세속화의 물결이 거세게 일어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세상의 기준이 교회에 들어와 바꾸려 합니다. 무엇이 전정한 가치인지, 무엇인 참된 진리인지를 헷갈리지 않게 하소서. 말씀이 기준이 되고, 말씀이 인도자가 되고, 말씀이 모든 것이 되는 참된 믿음의 삶을 살아가게 하소서. 오직 말씀 안에 평안과 기쁨이 있습니다. 말씀 안에 소망과 즐거움이 있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교회 안에 다양한 지체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교회에 출석하며 함께 예배하면서 몸된 교회를 위하여 수고하며 애쓰는 지체들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부서도 다르고 하는 일도 다르지만 모두가 하나님의 이름을 위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수고하는 이들입니다. 그들의 수고가 하늘 제단에 아름다운 제물이 되어 하나님께 드려지게 하옵소서.
서로 사랑하는 교회, 서로 섬기는 교회, 서로 아끼고 존중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그리스도를 알기에 게으르지 않게 하시고, 열심히 말씀을 배우고 실천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 다툼과 분열로 나뉘지 않고, 연합하고 사랑하여 아름다운 천국을 실현하는 복된 교회가 되게 하소서. 남을 낮추기보다 나를 낮추고, 나를 높이기보다, 남을 높이는 그런 성도가 되게 하소서.
말씀으로 지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진리를 말씀을 선포할 때 우리에게 큰 힘이 될 줄 믿습니다.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