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주일 대표기도문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2024년 10월 6일 주일 대표기도문입니다. 아름다운 천고마비의 계절 시월입니다. 정치도 경제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하나님께서 예비하시고 작정하신 일들은 분명히 이루어 질 것입니다. 감사함으로 기도하고 또 기도합니다.
거룩하시고 자비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사랑하사 오늘도 저희를 이 거룩한 예배의 자리로 불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놀라운 손길이 온 우주를 운행하시고, 그 손길 속에서 저희를 향한 무한한 사랑을 매 순간 경험하게 하시니,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온 세상의 주인이 되시며, 천지 만물을 다스리시는 주님께 모든 경배를 드리오니, 이 시간 저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옵소서.
2024년 10월, 아름다운 이 계절을 허락하신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싱그러운 초록이 서서히 물러가고, 주님의 창조 속에 깃든 모든 것들이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는 이 시기, 저희는 자연의 순환 속에서 주님의 신비와 섭리를 느낍니다. 주님께서 허락하신 이 달이 저희의 삶에 풍성한 열매를 맺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너희가 나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복음 15:5) 하신 말씀처럼, 저희가 주님 안에 거할 때만이 열매를 맺을 수 있음을 고백하오니, 주님의 사랑 안에서 깊이 뿌리내리고 삶의 열매를 풍성히 맺게 하옵소서.
주님, 이 아름다운 조락(凋落)의 계절을 맞이하며, 저희는 저희 삶의 연약함을 깨닫습니다. 떨어지는 낙엽과 시드는 들풀처럼 저희의 인생도 한순간 지나가는 것임을 고백합니다. “사람은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주의 말씀은 영원히 있도다” (베드로전서 1:24-25) 하신 말씀을 기억하며, 저희가 이 땅에 잠시 머무는 나그네임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그러나 그 속에서 주님의 영원하심을 의지하며, 오직 주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은혜 안에서 저희의 연약함이 새 힘으로 변하고, 매일의 삶이 주님을 의지하는 믿음의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 저희가 살아가는 이 땅을 위해 기도드립니다. 어지러운 대한민국의 정치를 위해 간구합니다. 혼란과 분열 속에서도 주님의 정의와 평화가 세워지기를 원합니다. 지도자들에게 지혜와 분별력을 허락하시어, 그들이 국민을 섬기고 바른 길로 이끄는 주님의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의인은 영원히 기억되리로다” (시편 112:6) 하신 말씀처럼, 주님의 정의와 공의를 이루기 위해 헌신하는 지도자들이 일어나게 하시고, 그들을 통해 이 나라가 주님의 뜻 안에서 바로 세워지게 하옵소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살아가는 저희를 주님께서 불쌍히 여겨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자영업을 하는 많은 이들이 경제적 고통 속에서 주님께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그들의 삶에 위로를 주시고, 그들의 노력과 땀이 헛되지 않게 하옵소서. 또한 저희 모두가 경제적으로 힘들지 않도록 주님께서 길을 열어 주시며, 필요한 것을 채워 주옵소서. 주님께서는 공중의 새도 돌보시고 들의 백합도 입히시며, 저희의 필요를 아시는 분이십니다. 그 동일한 은혜가 저희 삶에도 가득 차기를 기도드립니다.
국가의 안보를 위해서도 기도드립니다. 이 나라를 지키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손길 아래 이 나라가 평화와 안정 속에 거하게 하옵소서. 군인들과 그들의 가정을 주님의 보호로 감싸 주시고, 그들이 국방의 의무를 감당할 때 안전과 평안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또한, 이 나라가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받게 하시고, 내부의 분열과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하는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 환절기 건강을 위해 기도합니다. 날씨가 변하는 이 시기에 저희의 몸과 마음을 지켜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주님의 손길로 저희를 보호하시고, 육체적으로 연약한 자들에게 강건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저희의 건강이 회복되며, 주님의 일들을 충성스럽게 감당할 수 있는 힘을 더하여 주옵소서. 모든 성도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게 하시고, 주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함께 기도하며 섬기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기도를 온전히 주님께 의탁드리며, 주님의 영원하신 사랑과 자비 안에 머무르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이 예배 가운데 함께하셔서, 우리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시고, 주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어 주옵소서.
항상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