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주일 낮 예배 대표기도문
8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2024년 8월 11일 주일 대표기도문
항상 살아계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영원한 아버지가 되시고, 참 소망이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를 사랑하사 주님을 예배하는 자리로 불러 주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항상 하나님을 높이며, 영원하신 하나님을 찬양하는 삶을 살기를 원합니다. 저희의 심령 속에 하나님이 아버지의 은혜가 충만하게 채워지게 하옵소서.
모든 만물이 생기기 전 주님은 계셨고, 인류의 역사기 있기 전 하나님은 모든 것을 계획하시고 이루어 가셨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 가운데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이 넘치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놀라운 사랑과 은혜가 우리 가운데 온전히 부어지게 하옵소서.
죄악으로 물든 세상 속에서 우리가 주의 백성으로서 거룩한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충만하게 채워가는 복된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면, 주님만을 의지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 아버지, 저희 안에 있는 두려움과 걱정을 제하여 주옵소서. 주님께 소망을 두게 하옵소서. 어떤 상황과 역경 속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오직 주님만을 바라보면 살게 하옵소서. 육신을 따라 살아가는 인생이 아니라 성령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교만하고 거만한 생각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는 겸손한 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방학을 맞이하여 쉼을 누리고 있는 모든 성도들이 이 시간 동안 영적으로 충전되고, 주님의 말씀으로 강건해지기를 기도합니다. 세상의 유혹과 분주함 속에서도 주님 안에서 참된 쉼을 얻으며, 주님과의 깊은 교제를 통해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나라가 많이 어지럽습니다. 경제적으로도 너무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주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이 주시는 사랑으로 이기게 하시고, 모든 국민들이 하나되어 어려움을 극복하게 항보소서.
이 시간, 주님의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충만함과 능력을 더하여 주시고, 그 말씀을 통하여 저희 모두가 영적으로 새로워지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을 통해 우리의 믿음이 더욱 굳건해지고, 주님 안에서 성장하는 은혜를 누리게 하옵소서. 주님, 모든 성도들이 이 여름을 주님 안에서 안전하고 평안하게 보내게 하시며, 서로 사랑하고 돌보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은혜와 사랑이 우리 삶 속에 넘쳐나고, 우리가 세상 속에서 주님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