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기도 잘하는 법
대표 기도 잘하는 법
오늘은 대표기도 잘하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대표기도를 맡게 되면 설레는 게 아니라 두려움과 공포에 휩싸이게 됩니다. 하지만 잘 준비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은 대표 기도 잘하는 법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기도하세요.
대표기도도 기도지만 대표기도를 준비하면서 자신이 먼저 하나님 앞에 기도자가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하나님께 기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종종 하나님께 기도 제목을 묻고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를 기도합니다.
"하나님, 이번 주 저를 대표기도자로 세워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너무나 부족하여 뭘 기도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저에게 하나님의 마음을 부어 주셔서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기도를 하기를원합니다."
이렇게 기도하고 나면 종종 기도의 가닥이 잡힐때가 많습니다.
2. 기도를 적어 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기를 기도는 보고 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이 가르쳐 준대로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잘못된 생각입니다. 대표기도는 아무렇게나 하는 것이 아니라 잘 준비하여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기도를 노트에 적는 것이 우선입니다.
기도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경배와 찬양
2) 회개의 기도
3) 간구
4) 예수님의 이름로 아멘.
이런 순으로 가면 됩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경배와 찬양
살아계신 하나님, 저희들을 자녀 삼으시고 거룩한 주일을 맞아 예배의 자리로 불러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만 예배하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회개의 기도
한 주 동안 지나는 동안 하나님께 선하지 못한 모든 죄들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소서.
간구의 기도
간구의 기도는 교회의 여러가지 행사와 기도제목, 성도를 위해 기도합니다. 설교자를 위한 기도를 빠지면 안 됩니다.
마지막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아멘하십시오. 그래야 기도가 마친 것을 알고 온 성도가 한 목소리로 아멘합니다.
3. 기도를 읽어 보십시오.
적는 기도와 읽는 기도는 다릅니다. 글은 잘 적은 것 같은데 실제로 읽어보면 어색하고 잘 읽히지 않은 문장이 있습니다. 그런 문장을 읽어보고 부드럽게 고쳐 써야 합니다.
4. 여러번 직접 읽어서 입에 익숙하게 하십시오.
기도하기 하루 전, 또는 당일 아침에 소리를 내어 직접 읽어 보십시오. 그러면 어색한 감이 사라지고 잘하게 됩니다.
5. 기도할 때 차분하게 읽으십시오.
기도 시간이 되면 걱정하지 말고 차분히 글을 읽으 십시오.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