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6월 첫째 주

하가다 2024. 5. 31.
반응형
728x170

6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6월 첫 주 주일 예배입니다. 6월이 시작됩니다. 벌써 한 해의 절반이 다 지나갑니다. 요동치는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선하신 사랑과 은혜가 넘쳐 나기를 기도합니다. 6월은 국가적으로 '호국보훈의 달'로 동족상잔의 아픔을 기억하는 달입니다. 하나님의 동행하는 6월,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한 달이 됩시다.

 

 

삼위일체 주일 대표 기도문

 

우리의 영원한 생명과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와, 성자 예수님과 성령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창조하시고, 구속의 십자가를 지시고, 믿는 자들에게 마음을 변화를 통해 하나님을 아버지가 부르게 하시며 예수님을 구주로 고백하게 하신 성령 하나님께 찬양과 경배를 돌려드립니다. 

 

우리의 입술은 부족하고 허물이 많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부족한 찬양을 받아 주시고, 우리의 흠 많은 고백을 기뻐 받아 주셨습니다. 참으로 감사하며 또 감사를 올려 드립니다. 영원무궁토록 하나님을 찬양하며 높이게 하옵소서. 6월의 첫 주일 예배를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믿음의 고백이 있는 산 제사되어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반응형

 

긍휼이 많으신 주님, 지난 한 주간 우리의 삶을 돌아보니 부족하고 연약할 모습뿐입니다. 생명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지 못하고 불평할 때가 많았고, 짜증을 낼 때가 많았습니다. 침착하지 못하고, 인내하지 못하고, 감사하지 못한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진실한 마음으로 주님과 동행하며 말씀대로 살아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습니다. 주여, 엎드려 회개하는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자비의 주님,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한 달을 성삼위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특별히 삼위일체 주일을 기념하여 성부 하나님, 성자 예수님, 성령 하나님을 더 깊이 묵상하고 찬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헛되고 악한 세상의 역사를 따라가지 않고 영원한 생명의 경주를 달려가게 하옵소서.

 

죄와 죽음이 팽배한 세상 속에서 소망과 기쁨의 복음을 전하게 하시고, 사랑과 헌신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해 가는 복된 6월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입술에서 거짓을 제하시고, 우리의 삶에서 헛된 열심을 제하여 주옵소서. 가장 가치 있는 일에 투자하며, 가장 복된 일에 헌신하게 하옵소서.

 

나눠주기를 힘쓰고, 위로하며 사랑하며 서로 연대하는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기를 원합니다. 성령의 역사가 끊이지 않는 삶을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를 세워가는 저희의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6월 6일을 현충일입니다.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치고, 민주화 운동을 위하여 투신했던 이들을 기억하며, 더 좋은 나라, 더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어 나가는 저희가 되게 하옵소서. 앞으로 대한민국이 세계 속에서 치욕을 당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복된 주일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높이며 예배하게 하옵소서. 예배를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주의 백성들에게 은혜를 더하시고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 출 19:6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
  • 삼하 7:13 그는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을 건축할 것이요 나는 그의 나라 왕위를 영원히 견고하게 하리라
  • 대상 16:31 하늘은 기뻐하고 땅은 즐거워하며 모든 나라 중에서는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통치하신다 할지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