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월 새벽 대표 기도문

하가다 2024. 10. 30.
반응형
728x170

11월에 특별 새벽 기도문

 

11월 새벽 대표기도문

1. 찬양과 감사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아버지, 11월의 새벽을 깨워 주님께 나아오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깊어가는 가을 속에서 저희의 마음을 주님께 드리며 찬양합니다. 올 한 해 동안도 저희의 삶을 인도하신 주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감사의 찬송을 올려드립니다. 계절의 변화 속에서도 변치 않으시는 주님의 신실함을 찬양합니다.

2. 회개와 고백

주님, 저희가 지난 시간 동안 주님의 뜻을 온전히 따르지 못하고 세상에 마음을 빼앗긴 것을 고백합니다. 감사의 마음을 잊고 불평과 원망에 빠진 저희를 용서해 주옵소서. 이 시간, 주님의 말씀으로 저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고 주님께서 주신 평강과 감사로 채워주옵소서.

3. 감사의 삶을 위한 간구

하나님, 추수의 계절인 11월을 맞이하며 감사의 마음을 회복하기 원합니다. 매일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가정과 교회, 일터에서 저희가 주님의 사랑과 진리를 전하며, 감사의 열매를 맺는 자들이 되게 하옵소서. 또한 주님께서 주신 작은 것에도 감사하며 충성되이 감당할 수 있는 믿음을 더하여 주옵소서.

4. 공동체와 나라를 위한 기도

주님, 이 시간 저희 교회와 모든 성도들을 위해 간구합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주님 안에서 더 깊이 거하는 공동체가 되게 하옵소서. 또한 나라와 사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어려움 속에 있는 이들에게 주님의 위로와 평강이 임하게 하시고, 이 땅의 지도자들에게 주님의 지혜와 공의를 허락하여 주옵소서.

5. 결단과 소망

하나님, 올해를 감사와 기도로 마무리하고, 새해를 향한 새로운 소망을 품게 하옵소서. 하루하루를 주님의 말씀으로 살아가며, 모든 삶의 순간이 주님께 영광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믿고 따르며 감사의 열매를 맺는 자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 모든 말씀을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특징

  • 11월의 추수와 감사절의 분위기를 반영하여, 하나님께 대한 감사의 고백이 중심이 됩니다.
  • 한 해의 마무리와 결단에 초점을 두어 앞으로의 계획과 소망을 주님께 맡기는 기도를 포함합니다.
  • 사회와 공동체를 위한 기도를 통해 성도들이 감사와 사랑으로 주변을 돌보며 사는 것을 강조합니다.

필요에 따라 개인적인 기도 제목이나 교회의 상황에 맞게 내용을 수정하시면 좋습니다.


새벽 기도문 예시

1. 찬양과 감사

살아 계셔서 우리와 동행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새벽을 깨워 주님께 나아오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이 시간 오직 주님께만 우리의 마음을 드리며 찬양합니다. 주님의 은혜 없이는 하루도 살아갈 수 없는 저희를 매일 새롭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2. 회개와 고백

주님, 저희의 마음이 주님께 온전히 향하지 못했던 것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세상에 마음을 빼앗기고 주님의 말씀을 멀리했던 저희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이 새벽 시간에 우리 마음을 정결하게 하시고, 새 힘과 소망을 주옵소서.

 

3. 간구

하나님, 이 시간 저희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여 주시고, 말씀을 듣고 주님의 뜻을 깨달게 하옵소서. 오늘 하루도 주님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어려움과 시험이 닥칠 때 주님을 의지하게 하시고,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며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때로는 삶이 우리 뜻대로 풀리지 않지만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믿고 늘 감사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가정 좋은 것으로 저희에게 주시고, 선한 길로 인도하여 주심을 믿습니다.

 

4. 공동체와 나라를 위한 기도

주님, 이 시간 저희 교회와 성도들을 기억해 주시고, 모든 이가 주님의 은혜 가운데 거하게 하옵소서. 나라와 민족을 위해 간구합니다. 주님의 정의와 평화가 이 땅 가운데 임하게 하시고, 어려움에 처한 자들에게 소망과 구원을 베풀어 주옵소서.

 

5. 결단과 소망

오늘 이 새벽, 주님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게 하여 주시고, 주님의 뜻을 이루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며 우리 구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