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활 주일 대표기도문 4월 셋째 주

하가다 2022. 4. 12.
반응형

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4월 17 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4월 17 부활 주일 대표 기도문

죄와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 거룩한 부활의 아침을 저희에게 허락하심 감사드립니다. 오늘 저희 가운데 임하여 주셔서 하늘의 만나를 충만하게 내려 주시고,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맛보게 하옵소서. 완연한 봄이 찾아온 4월의 중순을 지나며 영원히 살아계시고 역사하여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드립니다. 온 성도들이 부활주일을 맞아 한 마음과 한 뜻으로 높으신 하나님을 예배하오니 받아 열납하여 주옵소서.

 

아름다운 4월입니다. 하지만 저희의 삶은 부족하고 연약합니다. 주여 저희들 가운데 역사는 모든 죄악들을 성령의 불로 태워 주시고, 거짓과 탐욕에 이끌려 살아가지 않도록 역사하여 주옵소서. 저희를 의의 길로 인도하시고, 마음과 생각을 주님께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갈등과 반목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전세계는 코로나와 신냉전 체제로 인해 자신들의 권력을 확장시키기 위해 욕망을 끌어 모으고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보시고 아시는 주님, 이 시대 속에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분명히 깨닫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을 온전히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의 통치하심을 믿고 신뢰하게 하옵소서. 요동치는 세상 속에서 부활의 주님을 의지하게 하옵소서.

 

죄와 사망 권세를 깨드리고 모든 죽음을 정복하신 주님, 이제 이 세상 속에 진정한 생명의 능력이 충만하게 하시고, 높으신 하나님의 능력이 만방에 알려지게 하옵소서. 죄는 무질서이며, 악은 혼돈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타자를 괴롭히고, 악을 행하며 죽음을 담보로 지배합니다. 그러나 주님은 부활하심으로 모든 나라의 높이 서시며, 모든 왕들의 왕이 되십니다. 인간들이 이제는 악을 버리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죄를 버리고 생명의 주님을 경배하게 하옵소서.

 

우리 교회가 부활주일을 맞아 영원토록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을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유치부로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서가 하나 되어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닮게 하시고,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신 주님의 능력을 덧입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말씀을 배워 나가는 신자들에게 말씀을 깨닫는 지혜가 있게 하옵소서. 초급반과 중급반, 고급반과 전도팀 등이 주님의 강한 용사로 거듭나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며 거룩한 용사되어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게 하옵소서.

 

 

 

4월 대표 기도문 모음

2022년 4월 교회력 2022년 평년보다 한 주 정도 밀려나 있습니다. 대부분 4월 첫 주나 둘째 주가 부활주일인데 2022년은 셋째 주가 부활주일입니다. 참작하셔서 교회 절기에 맞는 대표 기도문을 준비

pray.exbible.net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