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 기도문 4월 첫째 주

하가다 2022. 3. 24.
반응형

주일 대표 기도문

4월 첫째 주일낮과 주일 오후 예배를 위한 대표 기도문입니다. 우리의 눈은 칠흑같은 어둠이지만 하나님은 모든 것을 보고 계시고, 모든 것을 아시는 분이십니다.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은 영원안에서 시간을 조망하십니다. 우리의 영원한 생명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의지하기를 소망합니다.

  • 4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 2022년 4월 대표 기도문
  • 4월 주심을 감사, 봄의 계절을 감사드립니다.

 

예배를 받아 주소서.

거룩한 주일을 저희에게 허락하사 높으신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케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죽어 마땅한 저희들을 십자가의 보혈로 구원하시고, 죽음의 길을 떠나 생명의 길을 걷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을 예배함의 기쁨이요 즐거움입니다. 오늘도 거룩하신 하나님을 예배할 때에 임재하여 주옵소서.

 

회개의 기도

주님을 기쁘게하시 못한 지난 한 주간의 죄를 자백합니다. 주의 거룩하심을 따라 순종의 삶을 살아야 하지만 그렇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하지만 언제나 죄악을 따라가기를 갈망하는 저희들을 보면서 하나님의 긍휼 없이는 하루도 살 수 없는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주님 이 시간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사 주홍 같은 붉은 죄가 흰눈처럼 희게 하옵소서.

 

간구의 기도

 

순종의 삶을 살게 하소서

깊은 밤의 시간을 보내는 것 같습니다. 세상은 사랑 없고, 세상은 진리 없어 아귀다툼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약육강식의 논리대로 강자는 약자를 아무렇게 대해도 괜찮은 시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음성에 눈감고 귀막은 세대는 결국 전쟁과 살육의 지배를 받게 될 것입니다. 오! 주님, 이 땅에 평화를 주옵소서.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과 능력을 날마다 경험하게 하옵소서. 주여,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이들이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하옵소서. 귀를 열고 마음을 열어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생명의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주님의 길을 걷게 하소서.

주님께서 홀로 걸으셨던 십자가의 길을 우리도 함께 걷게 하옵소서.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무엇을 바라보며, 무엇을 기대하며 살까요? 오직 영원한 주인이신 하나님 아버지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화려한 집에 산다한들, 아무리 세상 사람들의 칭송을 받는다한들 하나님 아버지께서 함께 하지 않는다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바라보지 않는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들로 하여금 세상의 헛된 것들에 주목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살게 하옵소서. 오직 우리를 사랑하시고, 붙드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봄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봄이 우리 곁에 가까이 왔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를 붙드사 봄의 옷을 입고 겨울의 옷을 벗게 하옵소서. 거짓된 습성을 버리고 하나님의 선하고 의로운 삶을 본받아 살게 하옵소서. 저희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고 날마다 찬양하게 하옵소서.

 

인도하여 주심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항상 저희들에게 좋은 것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광야의 길을 가던 이스라엘을 불기둥과 구름 기둥으로 인도하신 하나님, 광야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주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의 선하심과 사랑을 깨닫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을 사랑하고, 믿는 신뢰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두려움에 사로집힌 주의 백성들에게 평안과 안정을 주시고, 근심과 걱정에 사로집힌 자들에게 크신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 교회가 주의 이름에 걸맞는 교회 되기를 원합니다. 한 알의 밀알처럼 썩어져 수많은 생명을 주신 예수님처럼, 우리도 우리를 희생하여 하나님을 찬양하며 높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선하신을 따라 세상을 위하여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직 우리를 새롭게 하실 하나님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모든 성도들이 주님을 닮아 서로 사랑하고 헌신하며 이해하며 돕는 믿음의 공동체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을 위한 기도

담임목사님을 기억하사 하나님의 지혜를 충만하게 부어주옵소서. **교회를 영적으로 지도하는 목자로 세워셨사오니 무엇보다 말씀에 능력을 더하시고, 하나님의 선하심과 능력을 찬양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기도할 때 주님 응답하여 주시고, 심방하고 목회할 때 주의 능력이 함께 하는 목사님 되게 하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더 많은 4월 대표 기도문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십시오.

4월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