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11월 셋째주(수능 기도문)

에움길 2021. 11. 14.
반응형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11월 셋째주(수능 기도문)

수요 예배 대표 기도문 11월 셋째주(수능 기도문)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가장 좋은 것으로 저희들에게 채워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게 하시고, 하나님과 은혜로 11월을 안전하게 보내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절망과 고통 중에서도 하나님을 바라봄으로 희망이 생기고, 소망 가운데 살아갈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삼일 저녁(오전) 예배로 저희들을 부르사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수능생을 위한 기도

사랑의 주님, 특별히 내일은 수능을 치는 날입니다. 모든 시간을 마무리하고, 학생들은 내일 시험 칠 학교를 다녀옴으로 오늘을 보냈습니다. 이제 내일 날이 밝으면 학창 시절에 가장 중요한 수능 시험을 치르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남몰래 애쓰고 아파했던 시간들을 주님은 아십니다. 잠 못하며 힘들게 지나왔던 시간들을 하나님은 다 보셨습니다. 주님께서 두려움과 걱정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는 수능생들과 학모들에게 복을 더하셔서 평안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주의 백성답게 살아가 하게 하소서

교회가 머리가 되시는 주님, 저희들을 사랑하사 구원하시고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의 백성 삼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가을이 깊어가는 계절을 지나면서 우리가 주님의 거룩과 겸손을 닮아 가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십자가를 향하여 예루살렘에 다다랐을 때 제자들은 어이없게도 주의 나라가 임하면 자신들을 주의 오른쪽과 왼쪽에 앉게 해달라고 앙탈을 부렸습니다. 말하지 않던 제자들도 시기하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우리 또한 제자들처럼 헛된 야망과 욕망에 사로 잡혀 살아가는 일이 없게 하옵소서.

 

독거노인들을 붙들어 주소서

겨울이 점점 가까워 옵니다. 사랑의 주님, 외롭고 고독하게 지내는 독고 노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가족들이 떠나고, 자녀들도 떨어져 홀로 살아가는 노인들을 기억하사 그들이 힘들지 않게 하옵소서.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을 벗 삼아 늘 주의 말씀을 듣고 묵상하며 기도하는 가운데 천국의 소망을 갖게 하옵소서. 세상의 것들은 잠시 잠깐 있다 사라질 것들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영원히 변치 않을 것입니다.


우리의 육신은 후패하나 우리의 속사람은 더욱 강건하여질 것을 믿습니다. 주님을 예배하고,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능히 믿음으로 승리할 것입니다. 사랑의 주님께서 홀로 힘들어하는 성도들을 붙드사 주님 안에서 복을 얻게 하옵소서.

 

총회를 위한 기도

이번 달은 총회 주간입니다. 이번 주와 다음 주는 각 기관별로 내년 새로운 임원들을 선출하게 됩니다. 그동안 수고하고 애쓴 임역원들을 붙드시고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새롭게 뽑힐 임원들도 주님께 예비하신 줄 믿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충성하고, 믿음으로 사랑가며, 주님을 닮아 사랑하고 헌시는 이들이 뽑히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께서 함께 하사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와 사랑이 넘치게 하옵소서.


예배 가운데 임재하실 성령님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간절한 마음으로 주님 앞에 왔사오니 주의 은혜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설교하시는 목사님께 하늘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