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2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하가다 2023. 12. 5.
반응형

주일 낮 대표기도문

대강절 대표기도문

2023년 12월 10일 주일 기도문

 

겨울이 깊어가는 12월 둘째 주일입니다. 또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옵니다. 교회력은 이미 2024년도로 넘어가 있습니다. 한 해의 끝이지만 교회력으로는 시작된 한 해 입니다. 2023년은 여러모로 경제나 정치, 군사적으로 불안정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더욱 주님을 의지하며 주님을 찾고 구하는 복된 인생이 되시기 바랍니다.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참으로 감사하고 또 감사를 드립니다. 한 해 동안 저희를 인도하여 주시고, 푸른 초장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사 지치지 않게 하시고, 주님 안에서 참 평안을 누리게 하여 주신 것을 감사합니다. 광야와 같은 삶을 살아가면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갈 때 진정한 평안이 있을 줄 압니다.

 

12월 둘째 주일입니다. 시간이 흘러 벌써 올 해도 다 지나갔습니다. 그 많은 시간이 흐르는 동안 우리는 무엇을 하면 지냈는지요. 우리를 무엇을 하며 살아왔는지요. 되돌아보며 하나님 앞에서 부끄러운 것이나 허물이나 죄악들을 모두 내려놓고 용서함 받기를 원합니다. 또한 저희를 인도하시고 지켜 주심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 앞에서 다짐고 또 다짐하며, 올 한 해는 하나님을 위하여 멋지게 살아보려 했던 새해의 다짐들이 많았습니다. 지나오는 동안 어떤 것은 이루어지고, 어떤 것은 이루지 못하고, 어떤 것은 시작도 못한 것들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의 사랑과 도우심으로 공허한 한 해가 아닌 하나님을 위해 열심히 달려올 수 있었음을 감사드립니다.

 

 

 

세상의 모든 만물을 하나님의 뜻대로 운행하시는 주님, 긴 역사의 흐름을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일하시고 역사하셨는지를 배우고 기억하게 하소서. 악인들은 잠깐 승리하나 영원하지 못하고, 의인들은 잠깐 고난을 당하나 마침내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승리하는 것을 봅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임을 압니다. 

 

하늘에 보물을 쌓으라 말씀하신 주님, 우리가 무엇을 하든 오직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하시고, 이웃을 사랑하고 구제하고 섬기게 하소서.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 교회 중심의 삶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워낳시고 기뻐하시는 일들을 행하게 하옵소서.

 

성탄절을 기다리면서 또 한 주를 보내길 원합니다. 이 땅에 오신 주님을 묵상하며, 우리도 세상을 향하여 생명과 소망을 전하는 전도자의 삶을 살게 하소서. 진리를 사랑하고, 주님을 사랑하며, 이웃을 섬기게 하소서. 우리가 잠깐 고난의 시기를 보낼 수 있으나 마침내 승리할 것을 믿으며 하나님만을 사랑하게 하소서.

 

동방박사들이 주님을 찾아와 예배한 것처러 무리도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기다리며 가장 값진 것을 드리기를 힘쓰는 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어둔 세상이 빛으로 오시고, 혼탁한 시대 속에서 구원의 소망으로 오신 주님을 묵상하며 살아가는 한 달이 되기를 원합니다.

 

성탄절, 예수님께 경배하는 동방 박사들

 

 

자비의 하나님, 온 세상의 전쟁의 도가니에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종교와 이념으로, 경제적 이유로 서로 반목하고 비판하며 전쟁을 일으키고, 살육합니다. 주님 없이 참 평화 없음을 다시한번 실감합니다. 주여! 속히 오시옵소서. 마라타나 주님을 기다립니다. 이 땅에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며 전정한 평화가 임하게 하소서. 주의 오심으로 전쟁이 그치고, 미움이 사라지며, 평화와 사랑이 넘치게 하소서.

 

이 시간 주의 말씀을 증거하시는 목사님을 붙잡아 주옵소서. 성령의 능력을 갑절이나 더하시고, 선포된 말씀이 교회를 살리고, 상한 심령을 치유하며, 소망을 얻게 하소서. 주의 말씀 붙들고 이번주도 승리하는 한 주가 되게 하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