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기도문 1월 셋째 주

하가다 2024. 1. 12.
반응형

크신 능력의 주님을 찬양합니다. 저희에게 2024년 1월 21일, 1월 셋째 주일을 허락하셨사오니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복된 예배의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 벌써 1월의 하반기로 접어듭니다. 가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하나님을 섬기고, 믿음으로 살아가길 원합니다.

 

2024년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하나님 감사합니다.

 

억만 죄악 가운데서 저희를 사랑하시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붙드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2024년도 벌써 세 번째 주가 되었습니다. 흐르는 시간 속에서 우리가 무엇을 할지,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늘 생각하며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올 한 해도 하나님의 거룩한 나라가 이 땅에 임하게 하시고, 특별하 ***교회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복된 교회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만을 사랑하며 섬기는 교회, 세상의 빛 된 교회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많은 사랑에도 주님을 기쁘게 하지 못했던 저희의 삶을 회개합니다. 주님의 거룩한 이름이 누가 되지 않기를 힘써 살아야 함에도 욕망에 이끌리고, 세상의 쾌락에 빠져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저희를 긍휼히 여기사 하나님만을 사랑하며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오늘도 저희 허물을 자백하오니 긍휼히 여겨 주소서.

 

주의 일꾼들을 위한 기도

 

한 해를 하나님을 위하여 교회를 위하여 수고하는 주의 일꾼들에게 은혜를 내려 주소서. 구역을 돌보고, 속회를 위해 헌신하고, 교사로 봉사하며, 식당과 운전, 성가대와 제자반 섬김이들, 다양한 곳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헌신된 주의 종들에게 복을 내려 주시고, 그들이 충성할 때 주의 은혜로 채워 주소서.

 

주님을 섬길 때 때로는 힘들고 어렵지만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능히 감당하게 하소서. 지혜가 부족하면 지혜를 주시고, 마음이 상하고 힘이들면 위로하여 주시고, 사람들이 비판과 뒷말에 넘어지지 않게 하시고, 믿음으로 전진하게 하소서. 모든 성도들은 충성하는 이들을 비판하지 않고 칭찬하며, 그들의 수고에 기꺼이 감사하게 하옵소서. 감사를 모르는 사람들은 죄인들과 같다 하였습니다. 진심으로 서로가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고통받는 성도를 위한 기도

 

새해가 시작되었지만 여전히 삶의 무게로 인해 마음이 힘든 사람들이 많습니다. 경제적 한파로 인해 자영업자들이 앞이 보이지 않는 닫고 합니다.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수많은 젊은이들과 서비스직들이 실직 상태에 있습니다. 제조업에도 점점 로봇이 들어와 사람의 자리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편리하고 좋은 점도 있지만 때로는 두렵기도 하고 걱정도 됩니다. 주여, 불투명한 미래 때문에 걱정에 쌓인 성도들에게 하늘 비전을 주시고, 주님이 주시는 지혜로 능히 모든 것을 이루어가는 복된 삶이 되게 하소서.

 

공무원과 군인을 위한 기도

 

대한민국을 사랑하여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참 소망이시고, 기쁨이 되십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의 곳곳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공무원들과 군인 장병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박봉을 받으면서도 열심히 국민들을 섬기고, 공무를 이어가는 공무원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시고, 청렴결백한 공무원으로서 최선을 다하는 마음을 허락하여 주소서. 나라를 지키는 국군장병들도 붙들어 주셔서 안전하게 지내다 가족의 품에 안기게하소서.

 

예배를 위한 기도

 

성가대의 찬양을 받아 주소서. 찬양의 향기가 하늘 보좌에 올려지게 하시고, 예배를 돕는 섬김 이들에게 은혜를 주소서. 말씀 듣기를 원합니다. 마음문을 열고 기쁨으로 말씀을 받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한글파일 기도문을 올렸습니다. 다운받아 필요한 대로 수정해 사용하십시오.(문서암호 392766)

1월 셋째 주 대표기도문.hwpx
0.10MB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