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기도문 1월 둘째주

하가다 2024. 1. 10.
반응형

평강의 주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맞이한 2024년을 감사로 채워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오늘은 1월 14일 주일 대표기도문을 준비했습니다. 1월 둘째 주일은 주현절 두 번째 주일이자, 신년 새벽 예배가 있는 주간입니다. 교회의 행사와 다양한 기도제목을 살펴보시고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 새해 주심을 감사
  • 경건한 목표를 세우게 하소서.
  • 특별 새벽 기도회를 통해 은혜받기를 원합니다.

 

2024년 1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크신 하나님의 사랑을 말로 다 표현할 수 없고, 높으신 하나님의 위엄은 우리의 손으로 다 기록할 수 없습니다. 높고 높은 하늘 보좌에서 이 낮고 천한 곳에 이르러 모든 인류를 구원하신 성자 하나님의 사랑을 높이 찬양합니다. 2024년이 시작된 지도 벌써 두 주가 지나갑니다. 처음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가졌던 마음과 결단이 흐려지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만을 사랑하는 복된 인생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큼에도 지난 한 주간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오늘도 우리의 허물을 주님께 고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주 넘어집니다. 최선을 다하려 하지만 욕심에 이끌려 살아갈 때가 많습니다. 주여 저희의 허물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건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 외는 없습니다. 십자가와 함께 우리 옛사람이 죽게 하시고, 우리의 모든 죄악들은 하나님의 등뒤로 던져 주소서.

 

늦었다고 할 때가 가장 이른 시간이 했습니다. 아직 하나님을 향한 경건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면 다시 준비해 보기를 원합니다. 계획을 세움으로 좀더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가고, 주님과 친밀한 시간을 가짐으로 경건의 삶을 유지할 수 있음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지난주에 있어 이번 주까지 신년 특별 새벽기도회가 진행됩니다. 기도함으로 우리의 고민들이 해결되게 하시고, 주님을 만남으로 영적으로 성숙하게 하옵소서. 무엇보다 주님을 닮아감으로 성결한 삶을 영위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주야로 주의 계명을 묵상함으로 주님의 뜻을 알아가게 하소서.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소서. 지혜를 구하는 자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믿음을 구하는 자들에게 믿음을 주시며, 말씀을 갈망하는 자들에는 영적 통찰력을 주시는 하나님이심 늘 감사하며 찬양하게 하옵소서. 가정의 어려움과 사업의 확장, 질병으로 인한 아픔까지도 모두 주님께 간구하여 응답받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소서.

 

올 한 해도 우리 앞에 놓여진 수많은 영적 위기 가운데서도 힘을 잃지 않게 하시고, 즐거울 때나 슬플 때나 언제나 하나님을 가까이 모시며 살아가는 복된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주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수많은 사단의 도전을 이겨내고 성령의 능력으로 승리하게 하소서.

 

우리의 예배를 기뻐 받으시는 주님 감사합니다. 날마다 도우시는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소서. 주님을 사랑하여 이곳에 나온 주의 거룩한 백성들에게 긍휼을 베푸시고, 그들의 기도에 응답하소서. 날씨가 너무나 차갑습니다. 육신이 아픈 성도들을 붙들어 주소서. 오늘도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잡아 주소서.

 

우리를 붙드시고 새힘 주시는 거룩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