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오전 예배 대표기도문 12월 첫째 주

하가다 2021. 11. 30.
반응형

2021년 12월 첫째 주 주일 대표기도문

주일 오전 예배 대표 기도문 12월 첫째 주


변함없이 저희를 사랑하시 지금까지 인도하신 하나님 아버지, 올해의 마지막 달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언제나 저희를 붙들어 주시고 사랑해 주신 하나님, 오늘도 저희를 예배할 수 있는 건강과 시간을 허락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오직 하나님만을 높이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 지은 죄를 회개합니다. 알고 지은 죄, 모르고 지은 모든 죄악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드러나지 않았지만 마음으로 지은 모든 것들도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모든 죄를 사하실 분은 오직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이 시간 저희들을 모든 죄악들을 회개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저희에게 12월을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남은 한 달 동안 유종의 미를 거두게 하소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사랑으로 이웃들을 대하게 하소서. 그리하여 어느 달보다 귀하고 아름다운 시간들로 채워 나가기를 원합니다. 헛되고 거짓된 것들을 따라가며 허송세월 하지 않게 하옵소서. 오직 하나님의 나라의 의를 구하며 가장 값진 것들을 바라보며 추구하게 하옵소서. 소망을 잃지 않을 때 선을 추구하고 진리를 따라갑니다.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그동안 주님께서 맡겨 주신 사명을 마지막까지 잘 감당하게 하시고, 결승점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려가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한 해 동안 여러 일을 도맡아 수고한 이들을 붙드시고 그들에게 하늘의 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어디를 가든 형통하게 하옵소서. 그들의 가정과 일터가 복을 받게 하옵소서.


분주해지고 소란스러워지는 12월입니다. 내년에 있을 대선으로 인해 정치권은 더욱 혼란하고 어지럽습니다. 코로나의 변이로 인해 각국은 다시 문을 닫고 있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는 이 시국 가운데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기억하기를 원합니다. 


언제나 주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게 하시고, 주님의 뜻을 잘 분별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구하게 하시며, 소금과 빛의 삶을 성실히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람은 누구나 소리가 나는 곳으로 귀를 기울이고, 반짝이는 것들에 주목합니다. 우리는 무엇을 보고, 무엇을 위해 살고,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돌아보게 하옵소서. 가장 값지고 소중한 것들을 찾고 구하는 저희의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대림절을 보내고 있습니다. 혼잡하고 분주한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우리가 무엇을 할지 뭘 해야 할지를 깨닫게 하옵소서. 언제나 주님의 오심을 기대하며 살게 하옵소서. 이 땅에 평화의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게 하시고, 십자가의 사랑을 널리 전하게 하옵소서. 날이 갈수록 시간이 흐를수록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게 하시고, 주어진 일상의 사명들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올해도 작지만 성탄축하 행사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이전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작은 마음을 담아 이 땅에 오신 주님을 섬기길 원합니다. 동방박사들이 먼 길을 와서 보배함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드린 것처럼 우리도 귀한 것을 주님께 돌리길 원합니다.

 

믿음으로 예배를 받으시고 임재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찬양이 하나님께만 드려지기를 원합니다. 성가대의 찬양을 받으시고, 우리의 예물과 믿음의 수고를 받아 주옵소서. 말씀 증거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 더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2월 대표기도문 모음

12월 대표 기도문 모음 2021년 한 해가 저물어져 갑니다. 시간은 흘러 흘러 또 한 해의 마지막 달에 도달했습니다. 지나온 시간들을 돌아보면 하나님의 은혜가 아닌 것이 없습니다. 12월 주일 낮

pray.exbible.net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