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

하가다 2022. 4. 19.
반응형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5월 둘째 주

 

어버이 주일 대표 기도문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출20:12)

 

온 천지의 주관자요 모든 만물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어버이주일을 맞아 하나님을 찬양하며 경배하는 자리에 불러 모아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부모를 공경하는 자들에 땅에서 복을 얻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육신의 부모를 통하여 새로운 생명을 태어나게 하시고, 하나님의 크심과 능력을 찬양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를 먹이시고 입하시는 하나님, 하지만 우리는 너무나 쉽게 하나님의 은혜를 망각하며 살아갑니다. 마치 나의 힘으로 모든 것을 행하는 것처럼 살아갑니다. 하나님, 저희들을 용서 하사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깊이 깨닫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육신의 부모를 통하여 하나님을 알게 하셨지만 부모의 뜻을 따르지 못하며 살았습니다. 주여 저희들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환난과 고통의 시기를 보내는 이 시기에 저희들을 붙드시고 하나님의 그늘 안에 머물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세상을 창조하실 때 가정을 창조하심으로 무엇보다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셨습니다. 부모를 통하여 자녀들이 복을 받고, 온 땅에 충만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이행할 수 있습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아 온성도들의 부모의 소중함을 깨닫고 하나님의 크신 뜻이 부모를 통해 다음 세대에 전승됨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어버이 주일을 통하여 저희들이 부모님을 더욱 존중하고 존경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이 땅에 살아 계실 때 본이 보이신 것처럼 부모님을 순종하며 섬김의 도를 따르게 하옵소서. 순종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룬 것처럼 우리 또한 부모님을 공경함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옵소서.

 

복된 5월을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폐지로 인해 일상이 회복되고 있습니다. 교회의 여러 행사와 목회 방향도 수정해야 할 시간입니다. 기도함으로 잘 준비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힘든 시간을 계속하여 보내고 있습니다. 주여! 이 땅에 주의 크신 은혜가 임하여 속히 전쟁이 종결되게 하시고, 서로 화합하며 사랑하는 세상이 되게 하옵소서.

 

여름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여름 행사를 위해 기도함으로 잘 준비하게 하시고, 새롭게 시작하는 목회 일정 속에 하나님의 큰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말씀을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