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월 첫째 주 성령 강림 주일 대표 기도문

하가다 2022. 5. 25.
반응형

성령 강림 주일 대표 기도문

2022년 6월 5일 첫째 주일은 성령 강림 주일입니다. 개신교 안에서 잘 지키지 않는 주간이지만 성령을 강조하는 감리교나 성결교와 같은 웨슬리를 따르는 교파는 중요하게 다루는 주일입니다. 성령 강림 주일은 유월절 이후 50일이 지난 오순절을 기념하여 만든 날입니다. 성령의 강림을 통하여 영적 추수가 급속하게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죽어가는 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사 생명을 허락하시고, 육신으로 눈으로 볼 수 없는 영적 세계를 보게 하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태초부터 지금까지 저희를 사랑하시고 구원하사 역사 속에서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성령 강림 주일을 맞아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예배하며, 성자 예수님과 성령님을 경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오순절에 내렸던 그 성령의 역사가 오늘 예배 가운데 나타나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신실하지 못했던 지난 한 주간의 죄를 회개합니다. 성령을 따르고 말씀을 따라야 함에도 내 안의 죄성을 따라 살아왔음을 고백합니다. 우리 안에서 쓴 뿌리가 원망과 불평을 만들어낼 때 이기지 못하고 넘어지고 말았습니다. 자비하신 하나님 저희들의 죄를 용서 하사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으로 덮어 주옵소서.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살 수없는 자는 이오니 주여 오늘 크신 긍휼로 용서 하사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답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살아계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 영혼을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우리 안에서 내재하여 죄 가운데로 인도하는 육신의 정욕을 이길 수있도록 성령을 충만하게 부어주옵소서. 우리가 육체를 위하여 썩어질 것을 심지 않게 하시고, 성령에 순종함으로 영생을 거두게 하옵소서.

 

  •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갈 6:8)

우리가 이 땅을 살아간 동안 무엇을 위하여 살아야 할까요? 오직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하여 살아야 될 줄 믿습니다. 우리의 기준은 오직 성경이며, 기록된 말씀입니다. 하지만 저희들은 주의 말씀을 따르기에 너무나 나약하고 힘이 없습니다. 자비로운 하나님 아버지, 저희들에게 성령을 충만하게 부어 주사 우리가 욕신의 욕망을 따르지 않고 거룩한 성령을 따라 살아가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님,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가 힘써 주의 복음을 전하며 살게 하옵소서. 오순절 성령강림을 통해 두려운 자들이 회복되고, 불확실했던 이들이 확신을 갖게 됨으로 하나님의 선하심을 증거했던 것처럼 우리도 성령 충만을 통하여 강한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타락한 이 시대를 이길 힘은 오직 성령충만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로 하여금 강한 믿음과 성령의 충만을 통하여 주의 나라와 십자가의 비밀을 증거 하게 하옵소서. 성령님을 의지할 때 우리의 두려움이 사라지고, 우리의 안에 죄의 욕망이 사라질 줄 믿습니다. 우리의 지혜와 힘이 아니라 성령의 지혜로 능히 이기게 하옵소서.

 

참된 소망을 주시는 하나님, 오늘도 주의 말씀에 갈급하여 모였사오니 성령의 단비를 내리사 흡족하게 하옵소서. 영원토록 살아계신 하나님을 바라보기를 원합니다. 강론 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더 많은 6월 대표 기도문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월 각 주별, 주일낮, 주일오후, 수요예배 등 다양한 기도문을 한 곳에 정리했습니다.

6월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