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3월 첫째 주

하가다 2023. 3. 1.
반응형
728x170

3월 첫째 주일 대표 기도문

 

할렐루야. 우리의 영원한 왕이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어제도 계시고 오늘도 계시며 영원히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 3월 첫 주일을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선하심과 능력이 우리를 붙드시고, 우리를 새롭게 하여 주실 것을 믿습니다.

 

선하신 하나님, 저희가 주님의 뜻대로 산다하면서도 그렇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주여, 저희들의 어리석음과 죄악들을 고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저희를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오늘은 삼일절 기념 주일입니다. 1919년 3월 1일, 독립을 원하는 수많은 조선의 백성들이 손에 태극기를 들며 대한독립만세 운동을 일으켰습니다. 굴하지 않는 마음, 잃지 않는 주인의 마음으로 간절히 살아가기를 원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러한 마음을 아셨고, 마침내 독립을 허락하셨습니다. 

 

나라의 소중함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나라가 힘이 없으면 강대국에게 당하며 수모를 당하게 됩니다. 러시와 접경인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에 계속하여 당하고 있지만 아직도 전쟁을 마무리하지 못하며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우크라이나는 불쌍히 여겨 주시사 속히 전쟁이 끝나고 평화의 시간을 갖게 하옵소서.

 

우리나라도 다시 강대국들에게 치욕을 잃지 않게 하옵소서. 민국들이 타국의 힘을 빌어 살아가려는 나약한 마음을 버리고 자주독립의 정신을 회복하여 강하고 굳센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대한민국이 그 어떤 나라보다 강하고 위대한 나라가 되기를 원합니다. 정치인들과 국민들이 하나 되어 나라를 위해 살아가게 하옵소서.

 

따스한 바람이 불어 옵니다. 벌써 봄이 우리 곁에 왔습니다. 계절은 변하고 시간은 흘러갑니다. 우리가 헛되이 시간을 보내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과 능력을 힘입어 날마다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오늘도 우리를 붙드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역사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