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기도문 1월 첫째주

하가다 2024. 1. 4.
반응형
728x170

2024년 1월 7일 주일 오후 대표기도문

 

살아계신 하나님, 저희를 지극히 사랑하사 복된 새해를 허락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새해 첫 주일 예배를 드리고, 주일 오후 찬양예배로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저희에게 가장 좋은 것을 허락하여 주시고, 선한 길로, 의의 길로 인도하여 주셨습니다. 2024년 새해도 주님과 동행하며, 주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따라 살아가는 복된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사랑의 주님, 주님께 나아갈 때의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주의 보혈로 씻어 주소서. 거짓된 것들과 악한 것들, 주님을 사랑하지 못한 것들을 모두 버리고 내 안에 주님을 향한 사랑으로 채워 주소서.  우리의 모든 허물을 주님께 회개합니다. 오셔서 성령의 불로 태워 주소서.

 

자비의 주님, 주님께서 저희들을 붙잡아 주셨기에 여기에 있을 수 있습니다. 소망 가운데 새해를 맞이하고 주님을 높일 수 있어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마음과 생각이 언제나 주님을 향하고 주님만을 바라는 주바라기가 되게 하소서. 

 

저희가 연약할 수록 더욱 주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우리의 마음이 약해질 때 강함 주시는 주님을 의지하기를 원합니다. 우리가 두려울 때 걱정이 나를 휘감쌀 때 모든 환경과 역사를 주관하시고, 통치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신뢰하게 하옵소서. 우리가 사망의 골짜기와 음침한 골짜기를 지날지라도 오직 주님의 막대기와 지팡이로 지켜주심을 믿고 달려가게 하소서.

 

사랑의 주님, 새해를 맞이하여 우리의 심령이 주님으로 인해 하나님을 더욱 간절히 찾는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세상의 부요함과 욕망을 따르지 않고 오직 주님께 가까이 더 가까이 나아가는 복된 인생들이 되게 하소서. 주님의 손과 발이 되어, 주님이 보시는 곳을 보고, 주님이 가시는 곳을 가고, 주님의 생각이 나의 생각이 되어 주님만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기도문

 

 

주님, 오늘도 저희들을 은혜 가운데 모이게 하시고, 주님의 찬양을 드릴 수 있는 귀한 기회를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 주님의 높으심과 능력을 찬양합니다. 주님은 하늘을 펼치시고, 땅을 세우시며, 바다를 만드셨습니다. 주님은 모든 피조물의 주인이시며, 모든 것이 주님의 손 안에 있습니다.

 

하나님, 저희는 주님의 위대하심을 감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통해 주님의 높으심과 능력을 조금이나마 깨달을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저희를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저희의 죄를 용서하시고 구원해 주셨습니다.

 

하나님, 저희는 주님의 높으심과 능력을 찬양하며, 주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저희의 삶을 변화시켜 주시고, 주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오늘은 주님께 찬양을 드리는 시간입니다. 저희의 마음과 영혼을 주님께 온전히 드리고, 주님을 찬양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찬양을 통해 저희의 영혼이 치유되고, 마음이 평안해지게 하여 주옵소서.

 

이 세상에 빛과 소금으로 살아가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가정과 직장, 학교에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전하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또한,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는 교회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저희의 삶을 주님의 손에 맡기며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저희의 삶을 인도하시고, 주님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시편에 나타난 하나님을 찬양하는 노래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을 찬양하는 노래

 

시편에는 하나님의 창조와 구원을 찬양하는 노래가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시편 8편, 19편, 29편, 104편 등이 있습니다.

 

시편 8편은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인간이 창조물 중 가장 존귀한 존재임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립니다.

 

시편 19편은 하나님의 창조물인 자연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하늘과 땅, 해와 달, 별들을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시편 29편은 하나님의 우주 통치의 위대하심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하나님의 천둥과 번개, 바람과 비를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능력을 찬양하며, 하나님께 경배를 드립니다.

 

시편 104편은 하나님의 창조의 아름다움과 풍요로움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하늘과 땅, 바다와 산, 들판과 숲, 그리고 모든 피조물을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찬양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거룩과 능력을 찬양하는 노래

 

시편에는 하나님의 거룩과 능력을 찬양하는 노래도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시편 9편, 18편, 24편, 91편 등이 있습니다.

 

시편 9편은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공의를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하나님께서 악인을 심판하시고, 의인을 구원하신다는 것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찬양을 올립니다.

 

시편 18편은 하나님의 구원하심과 능력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구원하신 사건을 회상하며,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하며,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시편 24편은 하나님의 영광과 통치를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하나님께서 온 세상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신다는 것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경배를 드립니다.

 

시편 91편은 하나님의 보호하심과 인도하심을 찬양하는 노래입니다. 시인은 하나님께서 자신을 보호하시고, 인도하신다는 것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찬양을 올립니다.

 

시편에 나타난 하나님에 대한 찬양의 노래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신앙을 고백하고, 하나님을 경배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또한, 오늘날에도 여전히 하나님의 위대하심과 사랑을 찬양하는 귀한 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