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수감사주일 대표기도문

하가다 2021. 11. 3.
반응형
728x170

11월 셋째 주일 대표 기도문

  • 추수 감사 주일 대표 기도문
  • 절기 대표 기도문


우리가 기대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으로 채워 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께 추수감사주일로 지키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저희들로 하여금 추수의 기쁨을 기억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의 손길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앞에서 불성실한 삶을 살았던 지난 한 주의 삶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완악한 마음으로 이웃에게 상처를 주었던 것들도 있습니다. 입술의 파수꾼을 세워 주시고, 하나님의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추수감사 주일을 맞아 하나님의 은혜를 묵상합니다. 주님 앞에서 게으르지 않고 성실한 수고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하늘의 창을 여시고, 햇빛과 우로를 허락하시 모든 곡물 잘 자라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때에 맞는 비와 바람 햇빛을 통해 수고로 일하는 사람들에게 선한 응답으로 허락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십니다.(고전 3:7) 아무리 우리가 수고하고 애쓴다 하여도 하나님께 자라게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우리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하나님은 가장 좋은 것으로 채우시고 새롭게 하십니다. 우리는 다만 심고 수고할 뿐입니다. 자비의 하나님의 우리의 모든 일상이 이처럼 하나님의 키우시고 자라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충만한 줄 믿습니다. 늘 감사 찬양하는 저희들 되게 하옵소서.

 

  • 고린도전서 3:7 그런즉 심는 이나 물주는 이는 아무것도 아니로되 오직 자라게 하시는 이는 하나님뿐이니라


범사에 감사하라하신 말씀을 기억하게 우리의 일상 속에 스며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감사하게 하옵소서. 그동안 저희들의 수고에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로 덧입혀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지나온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하나님의 은혜가 아닌 것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쏜살처럼 지난 이 한 해가 이제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저희들을 인도하시고 보호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면 감사와 또 감사를 드립니다. 촛불에 감하면 전등을 주시고, 전등에 감사하면 달빛을 주시고, 달빛에 감사하면 하나님을 햇빛을 주시는 분인 줄 압니다. 이처럼 작은 것에 감사할 때 하나님은 더 큰 것으로 저희에게 채워 주시는 좋으신 하나님이십니다.

 

  • 촛불을 보고 감사하면 하나님은 전등을 주시고, 전등을 보고 감사하면 달빛을, 달빛을 보고 감사하면 햇빛을, 햇빛을 보고 감사하면 하나님은 밝은 천국을 주신다.(스펄존)


추수감사 주일을 통해 저희들이 영혼이 살아나고 일상이 회복되며 감사가 살아나게 하옵소서. 비록 코로나가 계속하여 번져 나가고 있지만 2년의 시간을 통해 조금씩 일상 속으로 나아갈 수 있어서 감사드립니다. 여전히 조심해야 하고 부족한 면이 많지만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로 말미암아 지금까지 이렇게 된 줄 믿습니다. 자비의 하나님, 이제 점점 회복되는 일상의 삶을 통해서 다시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기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강하신 팔과 능력으로 연약한 자들을 돌보시고, 그들을 주님의 은혜의 강가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광야의 같은 삶을 살아가는 동안 주님과 동행함으로 찬양과 기쁨의 삶을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친히 피할 반석과 바위가 되시며, 반석에서 물을 내심으로 목마르지 않도록 인도하여 주옵소서.


말씀으로 함께 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오늘 예배 가운데 하나님의 능력과 기적이 충만하길 기도합니다. 영혼의 목마름으로 주님께 나온 주의 백성들에게 주의 풍성한 은혜를 채워 주시옵소서. 말씀 전하실 목사님께 은혜 주시고, 듣는 성도들에게도 큰 은혜의 시간 되게 하여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11월 마지막 주일 대표기도문

11월 마지막 주일 대표 기도문 날마다 인자와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영혼이 주님으로 말미암아 만족함을 얻으며, 평강과 기쁨을 누리게 하심을 감

pray.exbible.net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