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6월 대표기도문 모음, 교회력, 기념일

하가다 2024. 6. 9.
반응형
728x170

 

6월 주일 대표기도문 모음

 

 

2024년 6월 교회력 및 기념일

  • 2024년 6월 1일, 토요일 의병의날
  • 2024년 6월 2일, 성령강림 후 둘째 주일 /  6월첫째 주일
  • 2024년 6월 5일 수요일, 망종 환경의 날
  • 2024년 6월 9일, 성령강림 후 셋째 주일 /  6월 둘째 주일
  • 2024년 6월 10일, 월요일, 단오, 6.10 민주항쟁의 날
  • 2024년 6월 16일, 성령강림 후 넷째 주일 /  6월 셋째 주일
  • 2024년 6월 21일, 금요일, 하지 
  • 2024년 6 월 23일, 성령강림 후 다섯째 주일 /  6월 넷째 주일
  • 2024년 6월 25일, 화요일, 6.25전쟁일
  • 2024년 6월 30일, 성령강림 후 여섯째 주일 /  6월 다섯째 주일

 

6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요약 기도문]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위기의 조국을 목숨 바쳐 구한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목숨을 기꺼이 바친 이들의 애국정신을 우리가 본받기를 원합니다.  이제 이 강산이 다시는 적의 무리에게 침범당하는 일이 없게 하옵소서. 외세의 침략에 강한 나라, 강력한 국방력을 가진 나라게 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대한민국을 붙들어 주시고, 강력한 주의 나라가 되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옵소서. 경제적으로 힘을 얻게 하시고, 군사력으로 그 어떤 나라에도 뒤지지 않는 강력한 나라 되기를 원합니다. 조국강산이 주님의 은혜로 날로 성장하고 부흥하기를 원합니다. 모든 지방과 지역이 발전하고, 모든 분야가 더욱 흥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사랑의 주님, 이 나라를 붙들어 주옵소서. 경제적으로 너무나 힘이 듭니다. 날이 갈수록 낮은 출산율로 인해 전국에 빈집이 늘어나며 황폐화되어가고 있습니다. 왜 우리나라가 이렇게 되었을까요? 주여, 간절히 기도하오니 대한민국이 다시 부유한 나라, 살기 좋은 나라, 정의와 공의가 바로 세워지는 나라가 되기를 원합니다.

 

6월이 시작되었습니다. 6월 한 달도 주님과 동행하는 복된 시간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언제나 주님이 원하시는 아름다운 사역을 감당하는 복된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무엇을 하든 항상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찾고 구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는 마음을 헤아리며, 모든 삶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복된 주일을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하나님을 아름다운 사역을 감당하는 교회 되게 하옵소서. 질병에 걸린 성도들, 마음에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성도들이 주님 안에서 참 평안과 기쁨을 얻기를 원합니다. 모든 것을 이루시고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을 간절히 구하오니 오늘 이곳에 역사하여 주옵소서. 강론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시고, 주의 사랑으로 저희를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6월 첫째 주일 전체 기도문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6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반응형

6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요약 기도문]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주님께 올려 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우리를 살게 합니다. 우리의 호흡은 주님의 은혜입니다. 오늘도 우리 가운데 역사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주여, 우리의 심령 속에 주의 은혜가 넘치게 하옵소서. 주의 능력으로 충만하게 하옵소서.

 

좋으신 하나님, 하나님은 저희에게 늘 좋은 것으로 주시지만 우리는 감사하지 못할 때가 너무나 많습니다. 주님을 사랑하기보다 내 뜻과 욕망을 따를 때가 많았음을 고백합니다. 자비의 하나님,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주의 긍휼로 모든 죄악들을 씻어 주옵소서.

 

우리가 늘 주님을 닮아가길 원합니다. 우리의 입술에서 진리의 말씀에 선포되게 하시고, 우리의 손과 발이 예수님의 행함을본 받게 하옵소서. 세상의 무가치한 것들을 따르지 않게 하소서. 오직 주님만을 의지하고, 주님만을 바라보기를 원하니다. 주를 향한 사랑과 열정이 사라지지 않게 하옵소서.

 

무슨 일을 하든 항상 믿음을 행하게 하시고, 허영과 다툼이 아닌 겸손과 사랑으로 행하게 하옵소서. 덕이 되지 못한 언어를 뱉지 않게 하시고, 덕을 세우는 언어를 사용하게 하옵소서. 앞으로는 칭찬하나 뒤로는 험담하는 악을 범하지 않게 하시고, 옳은 것은 옳다 그른 것은 그리다 말하는 진리의 사람들이 되게 하옵소서.

 

항상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모이기를 힘쓰는 주의 백성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원망의 말을 버리고, 불평의 입술을 닫게 하옵소서. 먼저 감사하고, 먼저 위로하고, 먼저 높여주는 아름다운 성도의 본을 따르게 하옵소서.

 

살롬의 대한민국이 되게 하소서. 여야가 극한으로 대립하며, 잘못된 정치에 대해 설전이 오가고 있습니다. 높았던 대한민국의 위상이 하루아침에 꼬꾸라졌으며, 잘못된 국가운영으로 모든 국민들이 힘들어하는 상황입니다. 대통령을 위시하여 여당들이 잘못된 생각을 버리고 진정으로 주님을 위하여 살아가게 하옵소서. 

 

주일학교가 날로 축소되고 있습니다. 주일학교를 붙들어 주셔서 다시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내일부터 노회 교사강습회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축소된 주일학교로 인해 예전에 비해 많은 힘이 빠진 상태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기도하며 다음세대를 위하여 기도하는 주의 백성들이 되기를 원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